예수님 재림을 알리다 = 月 (달, 월) 어원

제목: 

예수님 재림을 알리다 = 月 (달, 월)  어원

저자: 양석우

: ()민족 언어를 통해 본 하나님

Copyright: C-2015-021847 (God's code hidden in Korea Words)
블로그(한글): jesuhi777.blogspot.kr/
블로그(영문): coreatree7.blogspot.kr/
이메일soplab@outlook.kr

 
내용:

마태복음 24장 29절에 예수님 재림 전에 대하여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.
 “그날 환난 후에 즉시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빛을 내지 아니하며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하늘의 권능들이 흔들리리라
 이 대목을 보아도 태양이 빛을 잃어서 밤하늘의 별도 볼 수 없는 환난의 시대는 암흑임을 알 수 있습니다. 그런 가운데서 예수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오신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.
예수님께서 재림 하실 때에는, 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 (마태복음 24 30)” 이라 성경에 기록이 있습니다.
( jesuhi777.blogspot.kr 에 예수님 재림 & 심판 = 東 (동녁, 동) & 西 (서녁, 서) 참조)

예수님 재림전에, 해가 어두워 지고, 달이 핏빛으로 변하다고 , 구약성경과 신약성경에서 하나님께서 말씀 하십니다;

(요엘 2:31) 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어두워지고 달이 핏빛 같이 변하려니와.
(사도행전 2:20) 주의 크고 영화로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변하여 어두워지고 달이 변하여 피가 되리라.
(요한계시록 6:12) 내가 보니 여섯째 인을 떼실 때에 큰 지진이 나며 해가 총담 같이 검어지고 온 달이 피 같이 되며.

저자 양의 책, '한(단)민족 언어를 통해 본 하나님'의 핵심 메세지는, 예수님의 인류 구원사에 대한 핵심 한자 해석에 있습니다.
이렇듯, 달의 한자, 月 (달, 월)도 그러합니다.

예수님께서는 지구상에 두(2) 번 오십니다. 인간의 육체로 아기 예수로 지구상에 왔다 가셨고, 육신의 죽음뒤에 부활로 하늘에 승천하신 후, 다시 지구에 두 번째로 오시는 예수님 재림 사건을 선지자들을 통해 말씀 하셨습니다.

예수님 재림때의 징조로, 달 빛이 피빛으로 변한다 말씀 하십니다.
즉, 달을 그 표징으로 주셨습니다. 그래서, 달의 한자 月 (달, 월)은 그 구성 성분이 다음과 같다고 저자 양은 생각 합니다;
'月' = '冂 (하나님 나라)' + '二 (2)'.

하나님 나라를 표징하는 한자 '冂'는 영혼의 靈 (영묘한, 영)의 구성 성분인 하나님 나라와 동일합니다. 
二는 두개의 뜻도 있지만, 두 번째 (second)의 뜻도 있습니다.

이런 맥락에서, 하나님 나라가 2번째로 오신다는 해석이 가능합니다. 즉 지구상에 이브의 선악과 범죄전의 온전했던, 아담과 이브의 지복을 누렸던, 에덴동산의 하나님 나라가 첫 번째 것이요, 예수님의 재림으로 죄인들이 죄악의 땅 에덴동산에서 심판으로 멸해진후, 하나님 나라가 다시 오신다는 의미를 주는 한자라 생각 하였습니다.

영어로 예수님의 재림을 Jesus' Second Coming 이라고 하듯, 2번째 오시고, 바로 하나님 나라가 임하심을 알 수 있습니다.





Comments

Popular posts from this blog

예수님 재림을 알리는 달이 왜 핏빛인가? = 血月 (피; 혈, 달; 월)

삼위일체 하나님: 左 (왼쪽 좌), 中 (가운데 중), 右 (오른쪽 우).

다섯을 뜻하는 한자, 五 의 생성 원리와 그 비밀 (가설) - Part ½ -